‘연탄길’,이철환 작가 전주에서 독서나눔 콘서트
상태바
‘연탄길’,이철환 작가 전주에서 독서나눔 콘서트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1.11.2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자원봉사센터 1층 이웃사촌방에서 2011 독서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서나눔 콘서트를 개최한다.

독서나눔 콘서트는 문화체육관광부, 중앙일보가 공동주최해 독서 나눔과 봉사의 현장을 사례 중심으로 소개하며,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쌍방향적인 참여 사업 일환이다.

지난 9월 이외수 작가를 시작으로 신달자, 김훈, 박범신 작가와 함께하는 범 국민적인 독서나눔 캠페인을 통해 국민 독서운동 계기를 마련함으로 독서 인구 저변확대에 기여하자는 취지다.

이번 전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 5번째로 열리는 독서나눔 콘서트는 전주 시민을 대상으로 ‘우리를 꿈꾸게 하는 소통과 상상력’이라는 주제로 ‘연탄길’ 저자인 이철환 작가와의 토크 형식으로 이뤄진다.

출판저널 정윤희 대표의 진행으로 가수 김희진씨의 통기타 공연, 책 읽어주는 실버문화봉사단 ‘북-북’의 시연도 함께 진행되어 전주시민은 물론 청소년 및 대학생들에게는 자원봉사활성화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전주지역 네트워크연계와 인적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전주시 자원봉사센터와 효자문화의집이 협력해 전주 지역에 유치하는 것으로 전주시 자원봉사센터 1층 이웃사촌방(강당)에서 열리며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전주시 자원봉사센터(063-273-1364)에 신청하면 된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