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2012 8월 EPIK 신규 원어민 사전연구’ 개최
상태바
전주대 ‘2012 8월 EPIK 신규 원어민 사전연구’ 개최
  • 윤복진 기자
  • 승인 2012.08.2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총장 고건)는 교육과학기술부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2012 8월 EPIK (English Program in Korea) 신규 원어민 사전연수’를 유치, 미국 등 전 세계 영어권 나라 원어민 강사 302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0일 JJ 아트홀에서 개강식을 가졌다.

EPIK 신규 원어민 사전 연수는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27일까지 한국 문화를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며, 개강식에서는 사물놀이(타악연휘원 아퀴), 태권도시범(전주대 태권도 시범단) 등의 축하공연이 이뤄졌다.

이번 연수를 통해 EPIK 교사의 한국 영어교육과정 및 교수능력을 신장시키고, 학교환경 등 한국생활 전반에 대한 사전 이해와 조기 적응을 도모하고 교사로서의 역할 인식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한다.

주요 연수 내용으로는 ‘영어교수법 및 교육과정-영역별 교수학습법, 수업발표’, ‘한국생활이해 및 적응 - 한국문화, 학교생활, 생활언어’, ‘EPIK 프로그램 관련 안내 - 계약사항 및 각종 지침’, ‘학교 및 한국 생활 관련 서비스 제공 - 건강검진 실시, 학교 정보 제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건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먼저 전주대에 방문한 여러분들을 환영하고, 타국생활이 힘들겠지만 좋은 기회라 생각하고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윤복진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