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전북프랜차이즈박람회’개최
상태바
‘2012 전북프랜차이즈박람회’개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2.09.13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전북 프랜차이즈 박람회’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소자본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알짜 창업브랜드와 최신 프랜차이즈 트랜드 등 다양한 정보를 예비창업자들에게 제공해 성공적인 창업여건 마련 및 취업컨설팅을 통한 프랜차이즈 분야 일자리 창출를 목표로 한다는 것이 이번 박람회의 특징이다.

도는 전북프랜차이즈협회와 함께 실행계획을 마무리한 후 참가업체 모집, ON·OFF라인 등 다중매체를 이용한 홍보 등 박람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박람회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시기별로 ON·OFF매체를 이용해 단계별 전략적인 방법으로 집중 홍보한다. 아울러 인터넷 포털 사이트, 블로그, 페이스북, 지역언론, 생활정보지 등을 통한 다중밀착 홍보로 박람회 취지와 내용을 널리 홍보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전시외 창업지원관 운영과 프랜차이즈 관련 창업절차와 요령 설명회, 성공사례 발표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 진행으로 예비창업자들에게 검증되고 안정성을 갖춘 창업아이템을 제시하고, 창업 컨설팅을 실시한다.
특히,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맹점)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을 현장에서 직접상담하고 채용하는 취업지원관 운영을 통해 다양한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프랜차이즈 취업지원관은 취업상담과 취업채용관으로 나눠 프랜차이즈 직업 전망 및 근무형태, 근무요령등 설명과 채용으로 진행된다.
프랜차이즈 본부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프랜차이즈 업체가 처음으로 박람회에 참여해 자체적인 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와 신 브랜드에 대한 정보도 관람객에게 제공, 창업브랜드에 대한 선택의 기회가 풍부해질 전망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외식·도소매·서비스업 분야에서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도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38개 업체와 타시도 가맹본부 18개 업체 전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관람객을 위해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선착순 50명에게 사은품 제공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