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드림스타트 활동 ‘본격’
상태바
장수군 드림스타트 활동 ‘본격’
  • 김강선 기자
  • 승인 2012.11.13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드림스타트센터가 자라나는 아이들의 건강증진과 공평한 학습기회 제공을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장수군은 저소득층 아동의 면역기능 강화와 전염성 질환 예방을 위해 드림스타트 아동 236명을 대상으로 ‘몸 튼튼 마음 튼튼’ 예방접종을 실시키로 했다.

이번 예방접종은 관내 의료기관인 동아의원의 후원으로 실시되며 12개월 이후 아동 210명을 대상으로 A형 간염(2회), 초등학교 5, 6학생 여아 26명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검진(3회)이 실시된다.
또한 군은 지역아동의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지역아동센터와 협력해 관내 25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성적 쑥쑥 기초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습지 전문회사인 구몬과 재능의 후원으로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습지 교사가 지역아동센터나 가정을 주 1회 방문해 아동의 학습능력에 맞는 1:1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으로 군은 개별 맞춤  서비스 제공으로 기초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아동의 학교 적응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의 통합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발굴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지난 9월 드림스타트센터를 개소하고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합사례관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장수=김강선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