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활동으로 업무 능률 UP
상태바
취미활동으로 업무 능률 UP
  • 김강선 기자
  • 승인 2013.01.2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직원 취미동호회 지원

장수군이 직장내 동호회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조직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군에 따르면 군 행사와 타 시군과의 교류행사 등 대외 활동을 우선으로 회원수와 활동상황 등을 고려해 차등 지원하고 대외적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동호회에 대해서는 특별격려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장수군 직장동호회는 배드민턴, 골프, 야구, 패러글라이딩, 탁구, 축구, 서예?문인화, 댄스, 미술, 밴드, 낚시, 등산 등 스포츠와 취미분야 17개 동호회에 332명의 회원들이 활발히 활동 중으로 그동안 직원상호 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업무추진에 따른 재충전과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조성해왔다.

장수군청 야구팀은 지난해 2012도민체육대회, 도지사배야구대회, 비활성화 시군 야구대회, 동호인주말리그 왕중왕 전 등 각종 대회에서 전관왕을 차지하고 전국공무원야구대회인 청자배 야구대회와 제주시장기 야구대회에서 1위를 휩쓸며 장수군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해왔다.

서예?문인화 동호회인 ‘청우회’는 매주 정기모임을 통해 회원들의 실력을 쌓아하고 있으며 매년 회원들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 지역주민에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미술동호회인 ‘그리고’는 그동안 마을 담장과 가축분뇨 자원화 시설 담장에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등 재능기부를 통한 아름다운 장수만들기 봉사활동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배드민턴, 축구, 테니스 등 스포츠 동호회도 각종 크고 작은 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회원 간 친목도모와 타 시군과의 교류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직원들의 자발적인 동호회 참여를 유도하고 스포츠 위주의 동호회에서 벗어나 봉사동호회 활성화로 공직자가 지역사회와의 유대강화?사랑 나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