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4월 비전 다짐의 날 개최
상태바
고창군, 4월 비전 다짐의 날 개최
  • 주행찬 기자
  • 승인 2013.04.01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업과 IT 및 모바일 기술 접목 명품농산물로 시장선점

고창군은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4월 중 고창 비전다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강수 군수는 이제 본격적인 영농 철이 시작되었다며, 각종 농업 관련 사업을 꼼꼼히 챙겨서 고품질 농산물이 생산되도록 지원을 당부했으며, 공직자에게는 창조적인 행정, 이웃 지자체와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 도전을 통한 변화로 선진 지자체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부탁했다.

특히, 최근 고창군이 지자체간 연계협력사업에서 복분자의 본고장으로서 기획한‘Black Fruit G.M.B 활성화사업’등 전국에서 가장 많은 3건이 선정됐다며 공무원의 노력을 치하했고, 지난달 구축이 완료된 U-맞춤형 수박생장관리시스템과 금년에 농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U-IT 풍천장어 생장관리시스템을 예로 들며 이제는 농어업 경영도 IT 및 모바일기술과 접목하여 실시간으로 현장상황을 살피고, 조치가 필요한 부분은 바로 대처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며, 최첨단 기술과 고창의 고품질 농산물이 결합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명품상품으로 시장을 선점하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모든 일은 환경이나 여건의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하는 것이므로 공무원이 창조적인 마인드로 군정 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