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김제지평선축제 공식 홍보 포스터 확정
상태바
제15회 김제지평선축제 공식 홍보 포스터 확정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6.20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제15회 김제지평선축제를 홍보하게 될 포스터 이미지가 확정됐다.

김제지평선축제를 대표하여 국내?외 홍보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이번 포스터는 지구촌 농경문화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북소리와 더불어 대한민국 대표축제를 축하하고자 벽골제 수호신 쌍용이 태극무늬 옷을 입고 북소리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을 형상화한 이미지로, 쌍용의 힘찬 기상과 함께 지평선축제의 이미지가 세계 속으로 뻗어나가자는 염원을 담았다.

풍년을 알리는 청명한 가을하늘, 황금물결 출렁이는 광활한 평야와 400리 코스모스길 하늘거리는 김제의 순수한 자연 속에서 하늘과 땅, 인간이 만들어낸 멋과 맛을 간직한 전통농경문화를 세계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모습을 담아낸 작품으로 풍요로움과 행복이 가득한 김제지평선축제라는 컨셉을 가지고 지평선축제가 추구하는 기본방향을 잘 표현하였다.

또한 올해에도 포스터 및 각종 홍보물에 지평선축제 QR코드를 인쇄하여 스마트폰 이용자는 누구나 김제지평선축제에 대한 상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여 스마트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포스터는 지평선축제의 블로그 및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메인 이미지로 사용될 뿐 만 아니라 각종 홍보용 전단지에도 활용, 제15회 김제지평선축제가 대한민국 구석구석뿐만 아니라 세계 방방곡곡에 널리 알려 질 수 있도록 홍보 전도사로서 역할을 다 할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