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23일, 내장산문화광장 가족단위 힐링캠프 ‘성황’
상태바
21일~23일, 내장산문화광장 가족단위 힐링캠프 ‘성황’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3.06.2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주최하고 캠핑동호회 「캠핑하는 사람들」이 주관한 2013 내장산문화광장 가족단위 힐링캠프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150팀 800명이 참가하여 정읍시국악단의 퓨전국악공연과 정읍시 그림그리기, 가족대항체육대회, 캠핑요리경연대회, 풍등날리기, 가족장기자랑, 내장산BIKE라이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관람하고 체험거리를 즐겼다.

시는 특히 부대행사로 정읍시 농특산품과 단풍미인한우.단풍아리올포크 홍보 및 판매부스를 운영, 질 좋은 농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호응을 얻었고 브랜드 홍보효과도 거뒀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여가 캠핑장 조성지로 선정된 내장산문화광장과 정읍시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정읍을 찾는 캠핑동호인들에게 정읍의 문화유적지와 관광명소, 대표농특산물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김생기시장은 “내장산문화광장은 워터파크와 내장산조각공원, 시립박물관, 농경체험관, 자전거 도로, 편백나무 숲, 정읍사오솔길 등 정읍시의 관광문화자원과 관광인프라가 집중돼 있는 곳이다”고 소개했다.

이어 “올해 어린이놀이 공원이 완공되고, 내년에 국민여가캠핑장이 조성되면 내장산문화광장은 건전한 레저문화와 가족단위의 관광휴양지의 면모를 갖춰 정읍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급부상함은 물론 국립공원내장산과 연계돼 사계절 관광객들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