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청소년 문화탐방 시리즈 "우리는 예술회관으로 소풍가요"
상태바
김제 청소년 문화탐방 시리즈 "우리는 예술회관으로 소풍가요"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7.1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권기금 문화 나눔 사업으로 진행하는 김제시 청소년 문화탐방 시리즈 우리는 예술회관으로 소풍가요 기획프로그램이 김제문화예술회관에서 17일 오후2시에 덕암정보고등학교 78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공연장 시설투어 전시관 관람?공연관람 예절교육 등을 체험하기 위해 예술회관으로 소풍을 온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기획 재정부 복권위원회에서 후원하며 (사)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난 3년 동안 학생, 학부모, 교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또한 지역 내 학교에서 인정을 받은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관람하고 예술회관으로 소풍을 와서 학교 수업에만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며 생활의 활력소 및 문화 비타민 역할로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공연 프로그램은 하트 비트로 청소년기의 학교폭력, 왕따, 자살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그 해결책을 생각해 보며 방황과 소외감을 우정과 열정으로 녹여내서 왕따, 자살, 폭력 문제를 극복하고 가슴으로 듣는 울림과 벅찬 감동으로 신나고 즐거움이 가득한 뮤지컬 타악 퍼포먼스로 대사없이 15곡 이상의 노래와 다양한 음악으로 표현되는 송 스루 형식으로 감정과 무대 연출을 두드림과 움직임으로 스마트폰과 최신 시스템을 이용하여 생생하게 표현하는 공연이 될 것이다.

한편, 복권기금 문화 나눔 사업은 문화예술의 창의적 기반을 튼튼히 하고 문화예술을 온 국민과 더불어 누리고자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소외계층의 문화예술 향유 권을 신장시키는 프로그램과 문화예술 발전의 밑거름인 지역 문화예술 성장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