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하계 과학캠프 학습 성장 UP!
상태바
부안, 하계 과학캠프 학습 성장 UP!
  • 송만석 기자
  • 승인 2013.08.05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8일 초·중생 129명 대상 ‘2013년도 서울대 하계 과학캠프’ 운영

부안 지역에서 서울대학생들과 함께하는 과학캠프가 운영된다.

이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지역 내 초등학생 94명, 중학생 35명 등 129명을 대상으로 ‘2013년도 서울대학교 하계 과학캠프’가 부안동초등학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참가는 선착순 접수로 모집했으며, 캠프 기간 동안 수학, 물리, 화학, 지구과학, 생물 등 과학실험을 통한 학습활동을 갖게 된다.

이번 하계 과학캠프는 어려운 과학 이론을 교구와 교재를 이용하는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으로는 확률게임, 큐브의 기하학적 원리, 러시안 룰렛과 윷놀이, 모기퇴치제 및 휴대용 에어컨 만들기, 루미놀 반응 갖가지 실험과 다양한 체험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6일과 7일 양일간에 걸쳐 부안고, 백산고, 부안여고 등 3개 학교 100여명이 서울대학생들과 1:1 멘토·멘티 관계를 통해 대학입시 관련 학습방법을 멘토링을 하게 되며 이를 통해 향후 진로와 학습방법 등에 관한 동기부여로 입시를 앞둔 학생들의 학습욕구를 한층 더 키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매년 서울대학생들이 부안을 찾아 과학캠프와 1:1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며 “지역 초·중·고등학생들에게는 학습활동에 큰 보탬이 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부안=송만석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