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주의 당부
상태바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주의 당부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3.08.0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철저한 손씻기, 안전한 음식물 공급 및 섭취 등 하절기 감염병 예방 당부 -

김제시보건소(소장 박종문)는  8일 금산사 계곡 및 야영장 주변에서 피서객 및 관내 내방객을 대상으로  리플릿, 부채, 물티슈 등 홍보물을 배부하며 감염병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날 캠페인은 식중독 및 세균성 이질 등 수인성식품·매개질환 예방을 위한 철저한 손씻기, 음식물 익혀먹기, 안전한 음식물 공급 및 섭취, 안전한 음용수 사용 등 개인위생 수칙과 유행성 눈병, 피부병, 말라리아 등 각종질환의 예방요령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어패류 생식 등을 통해 감염되는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을 위해 간질환, 당뇨병등 저항력이 약한 만성질환자의 경우 어패류 생식을 금하고 충분히 익혀 섭취할 것,피부에 상처가 있는 경우 바닷물에 들어가지 않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폭염 건강피해 9대 예방수칙 준수도 당부할 계획이다.  ▲ 식사는 가볍게 하고,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한다. ▲ 땀을 많이 흘렸을 때는 염분과 미네랄을 보충한다. ▲ 헐렁하고 가벼운 옷을 입는다. ▲ 무더운 날씨에는 야외활동 삼가며 햇볕을 차단한다. ▲ 가급적 실내에서 활동하며 냉방기기를 적절히 사용하여 실내온도를 적정수준(26~28℃)으로 유지한다. ▲ 갑자기 날씨가 더워질 경우 자신의 건강상태를 살피며 활동의 강도를 조절한다. ▲ 주변 사람의 건강을 살핀다. ▲ 주정차된 어린이나 동물을 혼자 두지 않는다. ▲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119나 1339에 전화 후 다음의 응급처치를 취한다. 등 이다.
보건소에서는 “손을 올바로 씻는 것만으로도 각종 감염병 및 질병의 70%가 예방이 가능하며”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해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철저한 손씻기로 각종 질환을 예방할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건위생과 예방의약담당 ☎ 540-1315, 1316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