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영재원 중등 학생 카이캠프 참가
상태바
순창영재원 중등 학생 카이캠프 참가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08.0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 교육지원청(교육장 유현상) 부설 순창 영재원 중등 수학.과학반, 영어반 학생 30여명은 지난 7일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에비에이션 캠프에 참석하였다.

카이 에비에이션 캠프는 전남 경남 사천에 있는 한국항공우주산업의 교육기부사업 프로그램이며, 이 날 캠프는 한국항공우주산업내 에비에이션센터와 항공기 제조공장, 항공우주박물관 등지에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항공기의 결함을 찾아내기 위한 와전류(맴돌이전류) 결함 검사기를 만들어 기체의 결함을 발견해내는 원리를 직접 실험해보고, 모형항공기를 제작하여 적은 힘으로 항공기 바퀴를 접고 펴는 조작활동을 탐구하였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항공기 제조과정을 견학할 수 있는 한국항공우주산업 항공기 제조현장에서 T-50, KT-1 등의 항공기가 단계별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보았다.
또한 항공기 시뮬레이터 체험, 자이로 스코프 실험, 코리올리 원리 실험, 파스칼의 원리 체험 등을 통하여 항공기에 적용되는 여러 가지 원리를 이해하였다.  항공우주박물관은 항공발달 역사와 공기흐름의 성질, 양력 등 다양한 항공우주 관련 내용을 접할 수 있었고, 야외 전시장에서는 전시된 다양한 항공기를 살펴보고 내부까지도 견학할 수 있었다.
이 날 캠프에 참석한 학생들은 접하기 어려운 항공기 관련 견학과 실험.실습으로 항공기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