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13 내장산 단풍맞이 가을축제 전야제 거리 퍼레이드
상태바
정읍시, 2013 내장산 단풍맞이 가을축제 전야제 거리 퍼레이드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3.08.26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2013 내장산 단풍맞이 가을축제 전야제 행사인 거리퍼레이드에 함께 할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시는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정읍사문화제, 정읍시민의 날, 평생학습축제, 전국민속소싸움대회 등 가을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11월 1일에는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전야제 행사로 거리퍼레이드가 펼쳐진다. 
퍼레이드는 정읍역을 출발해 중앙로~정주교 구간에서 펼쳐질 예정으로  백제의상단, 밸리댄스팀, 만화 코스프레 등 다양한 단체들이 참가하여 ‘정읍만의 끼와 열정이 넘치는 축제’를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퍼레이드에는 5천여명의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가했고, 가을축제 기간 가장 인상적인 볼거리였다는 평과 함께 다음 가을축제 때 가장 기대되는 행사로 뽑힌 바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시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한데 어울려 풍성한 볼거리를 함께    만들어 나갈 퍼레이드 펼친다는 방침으로, 퍼레이드에 참가할 팀을 모집하고 있다.
 7월 22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마감은 9월 30일이다.
신청조건은 20명이상 팀으로 축제를 즐기고 참여할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대상은 시 산하 기관단체, 기업체, 전북도내 동호회 및 대학교 단체 등이고 직접방문 및 우편(정읍시 충정로 234 정읍시청 4층 관광산업과) /이메일(ljh8106@korea.kr)/팩스(063-539-6518)로 접수하면 된다.
우편은 접수마감일 소인 분까지, 기타방법은 접수마감일 18:00 도착분에 한해 유효하다.
응모는 참가신청서(http://www.jeongeup.go.kr)/공지사항 및 새소식) 등을 다운받아 기간 내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퍼레이드 연출내용은 주제 제한 없이 자유로운 형태로 구성하면 되고, 우수단체를 선정 시상할 계획이며, 특히 학생에게는 봉사활동 확인서도 발급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