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립도서관 가을독서프로그램 “동화속 과자집 만들기” 호응
상태바
임실군립도서관 가을독서프로그램 “동화속 과자집 만들기” 호응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3.10.2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립도서관은 지난 26일 관내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을 독서프로그램으로 "동화속 나만의 과자집 만들기“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동화 헨젤과 그레텔을 읽고 동화속 과자집을 만들어 보는 내용으로 아동요리지도사와 함께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과자집을 가족과 친구와 함께 만들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독서프로그램에는 오수, 지사를 소재 초등학생은 물론 멀리 임실과 신평 소재 초등학생까지 참여해 과자집 만들기에 대한 호응을 느낄수 있었다.
이날 과자집 만들기에 참여한 박00(지사초2) 어린이는 “과자로 내가 생각해낸 집을 만드는 것은 재미있었지만 재료를 먹고 싶은 마음을 참는게 좀 어려웠다”고 말해 주변의 웃음을 자아냈으며 함께 온 엄마 김00씨는  “과자집을 만들면서는 창의성을, 재료를 먹지 않고 집을 만드는데는 인내력을 키우는 일석이조의 유익한 프로그램이다”고 말했다.
이날 프로그램을 지도한 아동요리지도 강사는 “아이들이 제각기 다양하고 재밌는 집을 만드는 것을 보니 보람있다”며 “읽고, 보고, 만들고, 맛보는 다양한 오감 체험이 이루어지는 교육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임실군립도서관은 가을프로그램으로 오는 11월 2일 (토) 10시 난 돼지가 아니야를 읽고 동물모양 단팥빵 만들기를 한번 더 실시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