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농업정보센터 홈페이지 개설
상태바
남원시 농업정보센터 홈페이지 개설
  • 김동주
  • 승인 2013.11.1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찬수)에서는 지난 1월 농업정보 홈페이지를 개설해 남원농업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농민들의 호응이 높다.
남원시 농업정보센터 홈페이지는 남원농업, 영농정보, 소비자방, 농가 구인구직, 귀농귀촌, 남원관광, 열린마당, 농업기술센터 등 8가지 대분류와 53개 소분류로 구축되어 있고, 남원 농업에는 농업현황과 사업안내, 시책사업 등을 탑재해 시에서 시행하는 각종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 영농정보에서는 남원주요농산물 기술정보, 최신농업기술, 기상정보, 농산물일일시세 등을 신속히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일손이 필요한 농가와 일자리가 필요한 사람을 직접 연결하는 농가 구인 구직란을 운영하고, 영농상담실에서는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영농상담을 요청하면 담당 전문지도사로 부터 즉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MMS알림 시스템은 기상특보, 시기별영농정보를 제공해 영농에 도움을 주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밖에 읍면을 순회하여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시연으로 농업정보홈페이지 이용도를 높였으며 각종농업인교육과 농업대학 및 귀농인교육과 농업인의 날 행사시에도 홍보 및 시연으로 이용도를 높여가고 있다. 이같은 노력 결과 현재 일일 평균 170여명의 농업인 농업정보 홈페이지에 접속해 각종 정보를 얻어가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