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폴리텍대학 ,맞춤형 일자리 창출 기술교육
상태바
익산폴리텍대학 ,맞춤형 일자리 창출 기술교육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3.11.1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일 불안한 고용실태와 청년실업, 취업난은 우리 사회의 가장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지만 익산폴리텍대학은 취업률이 우수한 대학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2013년도 교육부 대학정보공시 취업현황에 의하면 이 대학 취업률이 88%로 전국 전문대학 171개 중 9위의 성적표를 받았다.

이 대학의 높은 취업률 배경에는 현장 중심의 철저한 맞춤교육과 폴리텍식 현장중심형 맞춤식 직업교육이 취업 대박의 비결이다.
이 대학 출신자들 거의 대부분은 졸업 전에 취업을 하는데 졸업생 평균 30%가 2,500만원 이상의 고액연봉으로 기업체에 취업하고 있다. 일년동안 터득한 기술로 평생직업을 얻게 되는 것이다.
이대학은 2년제 산업학사학위과정과 교육비 전액을 국가에서 지원받고 있는 기능사1년 교육과정을 혼합운영하고 있다.
현장실무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은 물론 전원 취업을 알선하고 있다.
우수기업체와 산학협약체결을 통하여 재학 중 현장실무적응실습과 맞춤형 취업으로 학생들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사업체에서 필요한 기능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익산폴리텍대학의 큰 장점은 쾌적한 교육환경과 첨단시설 및 장비를 갖추고 있다.
교육관계법상 전문대학이지만 기능사1년과정은 전액 국비로 만 15세이상이면 학력,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입학할 수 있으며 교육기간 중 매월 30만원의 교육훈련수당을 지급하고 본인 희망에 따라 기숙사에 입사, 무료로 식사를 제공받는다.
기능사1년과정은 컴퓨터응용기계, 생산자동화, 산업설비, 전기제어, 주얼리디자인 등 5개과 7개직종 270명이다.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평생기술로 평생직업’을 선택해 안정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싶다면 취업 명문으로 알려진 익산폴리텍대학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