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지역복지사업도 원더풀!
상태바
순창군, 지역복지사업도 원더풀!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3.12.0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행정부 주관 ‘2013 정부합동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

순창군이 안전행정부에서 실시한 2013년 정부합동평가의 사회복지분야 종합평가에서 우수군으로 선정되어 포상금 1000만원을 받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9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사회서비스기반확충도, 민간복지자원활성화, 기초생활보장 업무의 적정성, 노인장애인복지서비스 등 4개시책 8개평가 지표에 대한 엄정한 절차를 거쳐 선정됐다.

순창군은 사회복지사업이 갈수록 확대, 전문화.세분화됨에 따라 민.관이 협력하여 창의적이고 소신있는 복지행정으로 질높은 복지서비스를 실천하고 있어 높은 평가점수를 받았다.
또 사회취약계층인 노인과 장애인, 아동, 청소년을 비롯해 보훈,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매년 신규 시책사업을 발굴하여 소외계층 복지확대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다.
결혼이주여성 운전면허취득 지원과 모국방문지원, 노인.장애인.한부모가정 건강보험료 지원, 장애인보장구수리비지원, 장애인전동기 충전소 설치 등 매년 다양한 시책사업 발굴로 복지 메카를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펼친 공로도 인정받았다.
군 주민행복과 이선효 과장은 “열악한 재정여건이지만 지역실정에 맞는 실용적인 복지시책을 개발해 군민들에게 최상의 지역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체감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해 행복한 순창 만들기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