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필 정책네트워크 내일 전북 실행위원
상태바
이창필 정책네트워크 내일 전북 실행위원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4.02.2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세이집 ‘마중물’ 출판기념회 개최

이창필 (익산시 전 비서실장) 정책네트워크 내일 전북 실행위원이 에세이집 ‘마중물’ 출판기념회를 3월 1일 오후 4시에 익산시 모현동 연리지웨딩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이창필 안철수 정책네트워크 내일 전북 실행위원은, " 유달리 올해는 잦은 출판기념회가 열려 책 출간에 따른 비판적 시각에 큰 부담을 느껴 망설였지만, 주위에서 선거를 의식한 출판 기념회가 아닌, 저자의 삶의 궤적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일상의 일들을 누구나 한번쯤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라며 적극적으로 권유해서 용기를 내 출판에 이르렀다" 고 밝혔다.

이번에 출간되는 도서 “마중물”은 사회 발전 속에서 일어나는 주변의 수많은 일들,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들과 때로는 대한민국 현대사의 질곡을 겪으며 메마른 사회의 한바가지 ‘마중물’이 되기를 갈망 하며 한겨레신문사, 오마이뉴스 등에 기고하였던 칼럼과, 지난 10여 년 간 지역 일간지 지면을 통해 기고하였던 [월요사색] 칼럼을 엮어서 꾸며졌다.
저자는 YMCA 시민논단 운영위원장을 겸임하며 “시민연대”를 꾸려 지역사회의 변화와 희망을 불어넣었던 시기에 언제나 본인이 소명처럼 여겨왔던 “더불어 함께하는 삶”의 애환들을 글속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창필 안철수 정책네트워크 내일 전북 실행위원은 금번 출판기념회를 필두로 익산시 비서실장의 행정경험과 시민시회에서 언제나 꿈꾸어 왔던 “더불어 함께하는 삶”을 제도권에 들어가 실천하며, 영원한 ‘익산의 마중물’이 되고자 익산시 광역제1선거구 도의원 출마를 준비하고 있기도 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