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LG하이엠솔루텍 협약
상태바
전주비전대, LG하이엠솔루텍 협약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6.05.3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퍼스내 기업 상황실 조성 인력양성, 산학협력 “모범사례”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한영수)와 LG하이엠솔루텍(대표이사 박정환)이 산학협약을 통해 현장 맞춤형 인력을 공동으로 양성하기로 합의했다. 

 30일 비전대 회의실에서 한영수 총장과 박정환 대표이사가 만나 이루어진 이번 협약은 LG하이엠솔루텍의 주력사업인 냉·난방공조기기 서비스 및 유지관리 기술의 발전과 우수인력 양성을 주요 내용으로 체결됐다.

 이번 협약으로 LG하이엠솔루텍은 비전대 캠퍼스 내에 최신의 공조기기 원격통합유지관리시스템(TMSⅡ) 상황실을 설치, 관련 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등을 운영함으로써 맞춤형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대학은, 협약을 통해 양성된 인력의 채용 시기, 인원, 방식은 따로 협의할 계획이며 향후 공조기기학과(가칭) 설립도 적극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한영수 총장은 “이번 협약은 산업체와 대학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모범적인 산학교류 사례가 될 것”이라며 “LG하이엠솔루텍이 원하는 인재상에 맞게 꿈과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사람,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혁신하는 사람, 팀웍을 이루며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하는 사람, 꾸준히 실력을 배양해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사람을 교육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엠솔루텍주식회사는 지난 2006년 설립된 LG전자의 서비스 전문 자회사로서 시스템 에어컨을 비롯한 냉·난방공조기기와 헬스케어 가전제품에 대한 서비스 및 유지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대기업이다.
/전광훈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