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부회의 의견 수렴을 통한 공모사업 추진
상태바
간부회의 의견 수렴을 통한 공모사업 추진
  • 양용복 기자
  • 승인 2017.09.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을 품은 골목놀이터 공모사업 주민호응 대만족

남원시는 지역발전과 주민복지향상에 꼭 필요한 각종 공모사업에 전략적으로 대응하여 지역복지활성화사업(총사업비 5,000만원)에 선정되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남원사회복지관이 주최하고 남원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이 사업은 2015년 5월에 시작하여 올해로 3년째 진행 중인 사업은 노암동 인구가 줄면서 지역이 침체되고 이웃과 소통마저 단절 되어가는 현실에서 어떻게 하면 이웃과 함께 소통하며 행복해질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출발하였다.

먼저 인사하기, 우리아이 안아주기, 먼저 칭찬하기 등 초중고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한발을 내디뎌 아이들이 운영하는 골목콘서트, 골목장터, 전통놀이터는 학부모와 지역 후원자 그리고 인근지역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지역 호응도 대만족큰 성과를 이루게 된 것이다.

놀이와 작은 콘서트를 통해서 이제까지 한 번도 보지 못했던 얼굴들을 마주하고 즐겁게 웃고 박수를 치고 주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이웃과의 소통이 더욱 배가 되는 계기마련이 되었다.

시는 매주 수요일 현안이 되는 사업에 대해 토론회를 통해 정책결정 방향 및 문제점 해결방안 제시, 각종공모사업 발굴 및 대응방안 마련, 우수 사례에 대한 아낌없는 격려 등 현안사업 해결에 머리를 맡 대고 고민 중이다.

이환주 시장은 “ 앞으로도 시는 사업내용을 내실있게 발굴하여 경쟁력을 갖추고 지역발전과 시민복지증진을 위한 공모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