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바리스타 자격증 땄어요!!”
상태바
“저희 바리스타 자격증 땄어요!!”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7.10.1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업훈련 참여 여성 10명 바리스타 자격증 전원 합격

지난 7월부터 군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업훈련과정에 참여한 결혼이주여성 10명은 9월 15일과 16일 이틀 동안 진행된 바리스타자격증 시험에 모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며 ‘아시아스페셜티 커피협회’로부터 10명 모두 자격증을 수여받았다.
군산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바리스타 직업훈련과정은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커피의 종류 및 좋은 커피 감별법, 에스프레소 추출과 카푸치노 만들기 등의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바리스타로서의 전문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 자격증 취득과 창업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직업훈련 교육과정에 참여한 우효취(중국, 21)씨는 “평소에 커피를 좋아하는데 전문적으로 커피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준 군산시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들에게 너무나 감사드리며, 직업훈련과정에 많은 이주여성들이 참여하여 전문적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최순금 가족청소년과장은 “자격증을 취득한 교육수료생들이 직접 만든 맛있고 향기로운 커피를 군산시민들이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직업훈련과정의 프로그램에 많은 결혼이주여성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