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교육지원청, 직무연수를 통한 업무능력 키우기
상태바
완주교육지원청, 직무연수를 통한 업무능력 키우기
  • 박래윤 기자
  • 승인 2011.02.15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복)은 14일, 17~18일 3차에 걸쳐 진행되는 연수 중 먼저 완주관내 일반직을 대상으로 완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1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우리지원청 소속 유·초·중학교에서 근무하는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통한 업무수행능력을 신장하고 업무처리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하기 위해 계획됐다.

직무수행 전문능력 신장과 자기주도적 학습문화 조성, 교육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교육 강화 및 가치 창조적인 문제해결 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공직자의 의무와 근무자세,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위주의 연수 및 정보교환 및 토론의 자리를 마련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교육현장에 직접 적용 가능한 실효성 있는 교육내용을 담은 자체 교육 교재 제작을 통해 업무에 참고할 수 있는 실질적인 자료를 제공했다.

연수 대상자들 역시 교재 내용 및 연수에 대해 만족감을 표현했다.

복무에서부터 학교 시설관리, 계약실무에 이르기까지 단위학교에 효과적인 업무지침 및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신학기를 대비하여 다시 한번 새롭게 업무에 임하는 각오를 다지고 재정비했다.

김동복 교육장은 "반복되는 업무이지만 되돌아보고 잘못된 점을 찾아봄으로써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좋은 시간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직무연수를 통해 제자리에 머무르는 행정이 아니라 매일 진일보 하는 교육행정인으로 거듭날 것"을 당부했다./박래윤 기자


주요기사